본문 바로가기
Daily Life/Life in the USA

사회보장번호 (Social Security Number: SSN) 신청하기

by PhD_Ming 2019. 8. 16.
300x250

나는 이거 두번 다녀왔다 ^^.............오래 기다려야하니 확실히 준비해가면 좋다.

아니 처음에 우리학교 국제학생처에 가서 SSN 관련해서 설명을 듣는데, 필요한 서류 중 학교에서 서명해줘야 하는 게 있다. 근데 왜 말을 전혀 안해준걸까..일을 하기 싫었던 걸까..ㅎㅎ

 

  • SS-5 신청서: SSN 홈페이지에 가면 찾을 수 있음. 이거 안챙겨 가도 거기서 주니까 필수템은 아니다
  • I-20: 꼭!!!! 학교의 서명을 서류 뒤편에 받은 후 가져가기로 한다. SSN 위해서 I-20처리해야한다고 말하면 알아서 해줄 거임
  • 여권
  • I-94 information: http://i94.cdb.dhs.gov/ 에 가면 most recent I-94를 인쇄할 수 있다. 막상 가져가니까 잘 안보는거 같긴 했는데 혹시 모르니 다 준비하도록 하자

아래는 On-campus employment 즉 RA, TA하는 경우 해당되니 본인의 경우를 알아서 잘 찾아가야한다. 나는 박사과정이고 조교활동으로 Stipend를 약속받은 상태이므로 On-campus employment에 해당하는 서류를 준비해간 것.

  • A letter from Internation Students and Scholars Office affirming that the F-1 student is enrolled in a ful course of study and has secured a position with an on-campys employer
  • In the case of students with graduate assistantships (TA, RA, GA), the letter of admission that also states the type and amount of assistantship rewarded.

위 서류는 필수고, 아래 서류는 두가지 중에 하나였는데, 난 RA 및 TA를 하게 될 것이니 저걸 준비해감!

위 서류는 국제학생처에서 알아서 잘 해준다. 아래는 우리 Department에 따로 요청해서 받았다. (우리학교는) 친절하게 잘 해주신다.

 

이렇게 준비해 Social Security Administration으로 가면 된다

You are all set!

 

나는 근데 ^_^ 학교에서 아직 나를 시스템에 등록해놓지 않았다고 그랬다.

내가 가져간 서류를 다 복사해서 자기가 맨날 확인할테니 걱정하지 말라며,

학교측에서 시스템에 등록해놓으면 바로 처리하고 SSN ID card가 내 우편함으로 갈 것이라고 말해주었다.

저번에 빠꾸먹었을 때는 직원은 무뚝뚝하게 무표정으로 이거 해서 다시 오라했었는데

이번 직원은 아주 친절하게 말해주었다.. 사소한 것으로 감동먹음

 

SSN을 받고나면 운전면허처리도 완료할 수 있다!

처리할 게 넘나 많은 미국 정착 생활이다

 

 

반응형

댓글